바닐라 스카이 DVD 아트웍은 가히 예술

바닐라 스카이(Vanilla Sky) DVD

2001년작 바닐라 스카이 DVD(Vanilla Sky DVD)의 아트웍은 가히 예술입니다. 바닐라 스카이 DVD는 오리지널 포스터를 활용한 좋은 사례죠.

2021년 말 국내에 출시된 이 판본은 재판본입니다. 재판본은 기존판과 달리 전면 상단을 크게 차지했던 파라마운트 로고 박스(파란색)가 삭제됐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 부분을 제외하면 이전 판본과 동일한 디자인, 동일한 디스크가 사용됐습니다.

바닐라 스카이 DVD

바닐라 스카이 DVD

바닐라 스카이 DVD

바닐라 스카이 DVD

바닐라 스카이 DVD

이 영화가 만들어지게 된 계기는 조금은 특별합니다. 톰 크루즈가 자택에서 스페인 영화인 <오픈 유어 아이즈>를 감상하다 영화의 매력에 푹 빠졌고 <제리 맥과이어>를 통해 인연을 맺었던 카메론 크로우 감독에게 곧장 전화를 걸어 <오픈 유어 아이즈>를 추천합니다. 이를 계기로 리메이크 제작에 착수하게 되고 그렇게 만들어진 영화가 바로 <바닐라 스카이>입니다.

<오픈 유어 아이즈>의 페넬로페 크루즈 역시 <바닐라 스카이>에서 같은 배역으로 출연합니다. <바닐라 스카이>는 톰 크루즈, 페넬로페 크루즈, 카메론 디아즈 등 주연진 뿐만 아니라 커트 러셀, 틸다 스윈튼, 마이클 섀넌 등 조연진도 쟁쟁한 편입니다.

호화 출연진에도 불구하고 결과물은 신통치 않았습니다. 톰 크루즈와 카메론 크로우는 <제리 맥과이어>의 성공 이후 다시 의기투합해 <바닐라 스카이>를 만들었으나, 오히려 영화적 관심 보다 톰 크루즈와 페넬로페 크루즈와의 염문설만 더 이슈화됐죠. 당시 톰 크루즈는 니콜 키드만과 이혼 직후였습니다.

그럼에도 영화는 소위 대박을 쳤습니다. 영화 <바닐라 스카이>의 제작비는 6800만 달러로, 제작비의 3배 이상의 수익을 벌어 들입니다. 실제로 <바닐라 스카이>는 북미에서만 1억 달러를 벌었고, 북미를 포함해 전 세계 흥행 수익은 2억 달러를 넘겼습니다.

영화 <바닐라 스카이>는 루시드 드림(자각몽)을 소재로, 출판업계 거물인 주인공(톰 크루즈)이 두 여인과 얽히면서 꿈과 무의식을 넘나드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수작인 <제리 맥과이어>와 비교하면 <바닐라 스카이>는 아쉬운 부분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루시드 드림(자각몽)에 대한 소재는 흥미로우나 이를 이끌어 가는 내러티브는 빈약한 편이죠.

스펙 정보

감독: 카메론 크로우
주연: 톰 크루즈/페넬로페 크루즈/카메론 디아즈
출시사: 파라마운트
디스크: 1디스크
화면비율: 1.78:1 (16×9)
오디오: Dolby Digital 5.1; 영어, 태국어
자막: 한국어, 영어, 태국어, 만다린, 광동어

바닐라 스카이 DVD

부가영상

* 코멘터리 포함 한국어 자막 지원
-Music Video “Africa Shox” by Leftfield/Afrika
– Entertainment Tonight Interview with Paul McCartney
-Unreleased Teaser Trailer
-International Trailer,
-“Prelude to a Dream” Featurette,
-Gag Reel
-“Hitting It Hard” Featurette
-Photo Gallery
-Commentary by Cameron Crowe and Nancy Wilson

바닐라 스카이 DVD

화질 및 음질

화질: 바닐라 스카이 DVD의 화면비율은 1.78:1(16×9)로 디스플레이를 꽉 채웁니다. 당시 40대 초반이었던 톰 크루즈의 매끈한 얼굴이 디스플레이어를 통해 제대로 구현되죠. 전체적으로 무난한 수준의 화질을 선보입니다.

음질: 바닐라 스카이 DVD 음질은 준수한 편입니다. OST가 흘러 나올 때 마다 귀를 감싸는 서라운드 효과는 빼어난 편이며, 특히 자동차 충돌 시 발생하는 충돌음은 출중한 편입니다.

정리하자면 바닐라 스카이 DVD는 무난한 작품성에 무난한 화질에 준수한 음질의 타이틀입니다. 그러나 추천하기에는 다소 애매한 이유가 블루레이 정식 발매가 예정되어 있기 때입니다. 아래는 최근 공개된 블루레이 아트웍입니다.

바닐라 스카이 블루레이

해리슨앤컴퍼니(H&Co)는 마스터피스 시리즈 차기작으로 <바닐라 스카이> 블루레이를 출시한다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때문에 DVD를 소장하지 않으신 분들은 블루레이를 기다리시는 게 더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바닐라 스카이의 의미는 극중에서 언급되는 모네의 작품명을 뜻합니다.

바닐라 스카이 DVD
-작품: ★★★
-화질: ★★★
-음질: ★★★☆

 

▶ 월-E 4K 출시, 크라이테리언-픽사 첫 콜라보

▶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 블루레이 및 4K 출시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