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압도적 비주얼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는 경이로운 시각효과를 바탕으로 철학적인 주제를 잘 버무린 작품입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타이틀은 작품의 명성에 걸맞게 FULL HD를 통해 압도적인 비주얼을 제대로 구현해 냅니다.

필자가 소장 중인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는 3D가 포함되지 않은 2D(블루레이) 버전입니다.

아웃케이스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슬립케이스(옆으로 빼는 케이스) 형태이며, 내부에는 영화 속 특수효과의 여정을 다룬 미니 부클릿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life of pi blu ray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라이프 오브 파이 출연진을 살펴보면 소년 파이 역에는 수라즈 샤르마, 성인 파이 역에는 이르판 칸이 맡았습니다.

출연진은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감독은 꽤나 유명하죠. 이안 감독은 그간 <와호장룡>, <브로크백 마운틴>, <색 계>, <헐크> 등을 연출한 대만 출신의 거장입니다.

그가 만든 <라이프 오브 파이>는 아카데미 시상식 당시 무려 11개 부문에 후보에 올랐고 감독상 등을 수상하며 동양인 최초로 ‘아카데미 감독상 2회(브로크백 마운틴, 라이프 오브 파이) 수상’이라는 역사를 쓴 인물입니다.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는 작품성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5억 4천만 달러 이상을 벌어 들이며 흥행에도 꽤나 성공했습니다.

life of pi blu ray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줄거리 및 해석

라이프 오브 파이의 줄거리는 대략 이렇습니다. 인도에서 동물원을 운영하던 주인공 파이의 가족이 이민을 떠나는 과정에서 여객선이 침몰하자 혼자 살아남은 파이가 일부 생존 동물들과 함께 태평양을 표류하면서 벌어지는 생존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래 빨간 문단은 라이프 오브 파이의 해석으로,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감상 전이신 분들은 스킵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파이는 선박회사 관계자로부터 진실을 말해 달라는 요청에 자신이 어떻게 생존했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상세하게 이야기하기 시작합니다.

해석하면, 보트에 탑승했던 동물들은 실제론 사람들이었습니다. 뱅골 호랑이는 파이 그 자신이었으며, 오랑우탄은 파이의 어머니, 얼룩말은 일본인 선원, 하이에나는 프랑스 주방장인 셈입니다.

굶주린 프랑스 주방장(하이에나)이 부상 당한 일본인 선원(얼룩말)을 산채로 잡아먹으려 하자 파이의 어머니(오랑우탄)가 이를 만류합니다.

그 과정에서 파이의 어머니(오랑우탄)는 주방장(하이에나)에게 죽임을 당하고 주인공 파이(호랑이)는 끝내 주방장(하이에나)을 살해하기에 이릅니다.

배가 침몰하기 직전 선내 식당 장면을 유심히 되새긴다면 여기에 메타포가 숨겨져 있다는 것을 눈치 챌 수 있습니다.

파이의 어머니는 자신이 채식주의자이기 때문에 고기를 뺀 음식을 달라고 주문했음에도 프랑스 주방장은 고기를 강요합니다.

일본인 선원 역시 자신은 불교 신자이기에 고기를 먹지 않는다며 자신의 음식을 파이의 어머니에게 권하죠. 바꿔 말하면 주방장만이 유일하게 고기(인육)를 먹는 인물임을 암시합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 속 뱅갈 호랑이는 결국 주인공 파이가 투영된 환영인 셈입니다. 물론 이는 필자의 주관적인 해석이지 정확한 해석이 아닐 수 있습니다.

<판의 미로>가 그러했 듯 <라이프 오브 파이> 역시 외피는 판타지 장르를 두르고 있으나 그 속엔 엄청난 참극이 숨겨져 있죠.

상세 스펙

디스크 수: 1장
자막: 한국어, 영어 SDH,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아랍어, 불가리아어, 크로아티아어, 체코어, 그리스어, 히브리어, 헝가리어, 아이슬란드어, 폴란드어, 루마니아어, 세르
화면비율: 1.85:1
오디오: 영어 7.1 DTS-HD MASTER LOSSLESS AUDIO, 독일어 5.1 DTS, 스페인어, 캐나다 프랑스어, 체코어, 헝가리어, 폴란드어, 태국어, 터키어 5.1, 영어

부가영상

o A Filmmaker’s Epic Journey: 감독의 여정 (63:29)
Part One(1부) / Part Two(2부) / Part Three(3부) / Part Four(4부)
o A Remarkable Vision: 경이로운 영상 (19:35)
o Tiger, Tiger Burning Bright: 생생한 벵갈 호랑이의 탄생 (8:35)
o Gallery: 갤러리
o Storyboards: 스토리보드
Zoo Hospital(동물원 병원) / Ashram(아시람) / Piscine Molitor(피신 몰리토 수영장) / Floating Festival(유등 축제) /Cargo Hold(화물창) / Underwater Fantasy(수중 판타지) / Mexican Beach(멕시코 해변)
*부가영상 자막: 한국어, 독일어, 체코어, 그리스어, 헝가리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광둥어, 북경어, 태국어

life of pi blu ray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화질 및 음질

화질: FULL HD로 구현된 화질은 압도적인 비주얼을 담아 내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색감을 잘 살렸습니다. 특히 영화의 주무대인 태평양의 망망대해를 아름답고도 잔인하게 묘사한 촬영은 블루레이 매체의 특성을 제대로 구현해 냅니다.

음질: 음질은 화질보다 더욱 칭찬할만한 구석이 많습니다. 뱅갈 호랑이의 포효 소리는 저음의 박력을 잘 표현했으며, 특히 주인공 파이가 탑승했던 여객선이 침몰할 때 뱃전을 때리는 파도 소리와 바다로 내리 꽂는 천둥 소리는 실제 여객선에 탑승한 것 같은 체험을 선사합니다. 우퍼 활용이 뛰어난 타이틀입니다.

4년에 걸친 장대한 제작 과정을 소개하는 1시간 이상의 다큐멘터리를 비롯해 경이로운 영상을 창조해낸 시각 효과 과정, 컨셉트 아트 갤러리 등 부가영상도 풍성한 편입니다. 작품성은 물론, 화질과 음질도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소장 가치가 충분한 타이틀입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 블루레이
-작품: ★★★★☆
-화질: ★★★★
-음질: ★★★★☆

 

▶ 마이애미 바이스 블루레이 극강의 음질

▶ 백 투 더 퓨처 트릴로지 4K UHD

▶ 바닐라 스카이 DVD 아트웍은 가히 예술

▶ 월-E 4K 출시, 크라이테리언-픽사 첫 콜라보

▶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 블루레이 및 4K 출시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