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한정판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그간 DVD로 수없이 관람했던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을 다시 보기 위해 블루레이 한정판을 구매했습니다.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한정판은 아웃케이스를 포함해 포토북(36페이지), 아트 카드(5장), 캐릭터 카드(4장)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소장 중인 한정판은 현재 품절 된 상태이며, 일부 쇼핑몰의 경우 굿즈가 빠진 일반판(한정판과 동일 디스크)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brokeback mountain blu ray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줄거리는 대략 이렇습니다. 와이오밍을 배경으로 브로크백 마운틴에 자리한 양떼 목장에서 함께 일하게 되는 주인공 에니스 델마(히스 레저)와 잭 트위스트(제이크 질렌할)의 러브스토리가 주된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전형적인 타입의 러브스토리와는 거리가 멉니다. 무엇보다 이 영화는 냉소적인 시선을 유지한 채 인간에 대한 지독한 욕망을 제대로 묘사해 냅니다. 특히 욕망의 분출(제이크 질렌할)과 억제(히스 레저)를 교차하며 인간의 본질을 꿰뚫는 연출력은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죠.

이 영화는 78회(2006년) 아카데미 시상식 당시 감독상(이안), 각색상 음악상을, 6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는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주제가상을, 62회 베니스영화제에서는 황금사자상 등을 수상하며 다수의 영화제에서 각종 트로피를 휩쓸었습니다.

이안 감독은 이후 <라이프 오브 파이>를 통해 또 다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며, 동양인 최초로 ‘아카데미 감독상 2회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죠.

그러나 정작 명연기를 펼쳤던 히스 레저는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로부터 철저히 외면 당했습니다. 히스 레저는 사망 이후 <다크 나이트>를 통해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긴 했으나 그에 앞서 <브로크백 마운틴>에서도 마땅히 받았어야 했습니다. <브로크백 마운틴>에서의 그의 연기는 흡사 젊은 시절의 말론 브란도를 연상케 할 정도로 발군이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36페이지 분량의 포토북(부클릿) 및 아트 카드(엽서), 캐릭터 카드입니다.

brokeback mountain blu ray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상세 스펙

디스크 수 : 1 장
자막: 한국어, 영어
화면비율: 1.85:1 (16×9 Widescreen)
오디오: DTS HD-Master Audio: 영어 5.1

부가영상

* 한국어 자막 지원

– A Groundbreaking Success (17:13)
– On Being a Cowboy (05:43)
– From Script To Screen (10:53)
– Music From the Mountain (11:17)
– Directing From The Heart : Ang Lee (07:26)
– Sharing The Story (20:47)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화질 및 음질

화질: 전반적으로 아쉬운 편입니다. 원거리 촬영이 많은 영화인 점을 상기하면 배경의 윤곽선은 쉽게 뭉개지기 일수입니다. 근거리 장면도 마찬가지입니다. 최근 발매되는 신작 영화와 비교하면 그 차이는 더욱 두드러집니다. 또렷한 화질과는 거리가 멀다는 이야기입니다. DVD 보다 화질이 개선됐다는 점이 위안이라면 위안.

음질: 대사음은 대체로 또렷한 편입니다. 영화의 배경 음악 또는 주제가가 흘러나올 때 DTS HD의 청명함을 제대로 담아냈습니다. 특히나 OST의 기타 선율은 가슴을 저릿하게 만들 정도로 인상적입니다. 음향 효과도 준수한 편입니다. 우박이 “후두둑”하고 떨어질 때의 사운드는 제법 괜찮습니다. 음질은 확실히 DVD와 비교불가 수준입니다.

정리하면, 화질은 아쉬우나 음질은 나름 준수한 편입니다. 전 세계에서 한국어 자막이 수록된 유일한 판본인 점을 상기하면 출시사에 감사할 따름이죠.

참고로 브로크백 마운틴은 실제론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공간입니다.

 

브로크백 마운틴 블루레이
-작품: ★★★★★
-화질: ★★★
-음질: ★★★☆

 

▶ 탑건 매버릭 4K 스틸북 및 BD 프리오더

▶ 마이애미 바이스 블루레이 극강의 음질

▶ 바닐라 스카이 DVD 아트웍은 가히 예술

▶ 월-E 4K 출시, 크라이테리언-픽사 첫 콜라보

▶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 블루레이 및 4K 출시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