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미드 왓치맨 드라마 역시 HBO!

추천 미드 왓치맨 드라마(HBO) 블루레이

만화가 앨런 무어의 1986년작 그래픽노블(만화) ‘왓치맨’을 원작으로 한 왓치맨 드라마는 2019년 HBO 방영 당시 로튼토마토 95%의 신선도를 획득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왓치맨 드라마는 잭 스나이더 감독의 2009년작 ‘왓치맨’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잭 스나이더 감독의 영화와 무관합니다.

제작진 역시 드라마는 그래픽노블(만화)의 34년 이후의 이야기라고 못을 박으면서 잭 스나이더 감독의 영화와 거리를 뒀습니다. 왓치맨은 원작 만화는 물론 영화와 드라마 모두 훌륭한 작품입니다.

추천 미드 왓치맨 드라마의 간략한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미국 오클라호마 주 털사에서 형사로 활약했던 주인공 안젤라 에이바(레지나 킹)는 ‘백야 사건’ 이후 가족들을 보호하기 위해 신분을 숨기고 살아가던 중 거대한 음모에 휩쓸리고 맙니다.(더 이상의 줄거리는 스포일러이기에 생략)

이 드라마가 몰입도가 높은 이유는 각 에피소드마다 말미에 떡밥을 던져 놓는데, 에피소드 중반 이후 떨어졌던 떡밥들이 하나 둘 회수될 때 전해지는 카타르시가 일품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닥터 맨하튼의 정체가 드러나고 그의 능력이 발휘될 때의 전율은 소름마저 돋게 합니다. 왓치맨 드라마는 최근 감상했던 드라마 중 단연 으뜸이었습니다.

왓치맨 (3disc) – HBO TV시리즈
WATCHMEN (HBO)

추천 미드

추천 미드

추천 미드

추천 미드

왓치맨 HBO 드라마

왓치맨 HBO 드라마

왓치맨 HBO 드라마

필자가 보유하고 있는 타이틀은 미국판입니다. 미국판이긴 하지만 국내 정식 발매된 타이틀과 동일한 디스크이기 때문에 한국어 자막을 지원합니다.

미국판과 국내판이 다른 점은 미국판은 슬립케이스와 부클릿(속지)이 포함되어 있죠. 국내판의 경우 현재는 모두 절판된 상태입니다.

총 3디스크로 각 디스크마다 3편의 에피소드(총 9편)가 수록되어 있으며, 부클릿에는 모든 에피소드의 제목과 더불어 간략한 정보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털사 인종 학살

털사 인종 학살을 빼놓고 왓치맨 드라마를 논할 수는 없습니다. 이 학살은 드라마의 중요한 소재로 활용되기 때문입니다.

털사 인종 학살은 1차 세계대전이 종식된 지 3년 후인 1921년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미국 오클라호마주 털사에서 벌어진 인종 학살 사건입니다.

폭동은 엉뚱한 소문에서 촉발됩니다. 흑인 남성이 엘리베이터 안에서 백인 여성을 성폭행하려 했다는 소문이 돌자 백인우월주의 집단 수 백 명이 털사로 몰려와 흑인들을 집단 구타하고 집을 불태우는 것도 모자라 살인까지 저지릅니다. 이 과정에서 흑인 수 백 명이 사망하죠.

그러나 이 사건을 주도한 이들은 단 한 명도 법의 심판을 받지 않았고 때문에 털사 인종 학살을 둘러싼 분노는 더욱 커졌습니다.

무려 100년 전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털사 인종 학살은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이 기억하는 등 참혹한 사건으로 남아 있으며 미국의 대표적인 인종 학살 사건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상세 스펙

디스크: 3장
상영시간: 총 522분(총 9에피소드)
자막: 한국어, 영어 SDH, 포르투갈어, 중국어, 스페인어, 네덜란드어, 덴마크어, 핀란드어, 독일어 SDH, 독일어, 노르웨이어, 프랑스어, 스웨덴어
화면비율: FULL HD 1.78:1 (16×9)
오디오: DTS HD Master 5.1: 영어, Dolby Digital 5.1: 독일어, 프랑스어, 2.0: 스페인어

출연진: 레지나 킹(Regina Rene King), 제레미 아이언스(Jeremy Irons), 돈 존슨(Don Johnson), 팀 블레이크 넬슨(Tim Blake Nelson)

Disc 1
1. It’s Summer and We’re Running Out of Ice (60:32)
2. Martial Feats of Comanche Horsemanship (54:45)
3. She Was Killed By Space Junk (52:23)

Disc 2
4. If You Don’t Like My Story, Write Your Own (51:33)
5. Little Fear of Lightning (59:18)
6. This Extraordinary Being (60:39)

Disc 3
7. An Almost Religious Awe (57:38)
8. A God Walks Into Abar (62:49)
9. See How They Fly (67:02)

부가 영상(한국어 자막 지원)

– Hooded Justice (10:58)
– The Colossal King – Adrian Veidt (12:33)
– Watchmen S1: Trailer
– Watchmen: Unmasked (18:00)
– 2019 New York Comic Con (36:46)
– Watchmen: Masked and Dangerous (02:18)
– Character Trailers: Sister Night, Blond Man and Looking Glass (03:00)
– Becoming Sister Night (01:00)
– Notes from the Watchmen graphic novel artist Dave Gibbons (01:47)
– Rorschach Featurette (01:38)
– Watchmen: Alternate History (02:02)
– It’s Raining Squids (01:56)
– Squid Shelter with Tim Blake Nelson (02:29)
– Andrij Parekh on Directing (01:00)
– Sadiqua Bynum runs, jumps and falls for Sister Night (02:10)
– Anatomy of a Fight Scene (02:35)
– Glimpses – The Visual Effects of Watchmen (03:11)

추천 미드

화질 및 음질

화질: 최근작(2019년)이라 또렷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특히 주인공 안젤라 에이바의 모공이 훤히 비칠 정도로 화질은 선명한 편입니다. 어두운 장면에서의 암부 표현력도 준수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모든 에피소드마다 최상의 화질을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각 에피소드 마다 편차가 존재하지만 그럼에도 대체로 좋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음질: DTS HD가 수록된 음질은 예상 밖입니다. 에피소드1 초반, 소음기를 단 총격음부터 예사롭지 않음을 느꼈습니다. 이후 대규모 총격전이 벌어지는 목장씬에서의 음향은 극장 못지않은 체험을 선사합니다. ‘오징어 비’가 떨어질 때 서라운드 효과도 우수합니다. 대사음을 비롯한 배경음악도 귀에 착 감깁니다. TV시리즈물이라 솔직히 음질은 기대하지 않았으나,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본편 뿐만 아니라 90분에 달하는 부가영상(스페셜피처)에도 모두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가 아무리 발전한다고 해도 블루레이 타이틀의 화질과 음질은 결코 따라 올 수 없죠. 가능하면 블루레이로 감상하는 것을 권합니다.

참고로 왓치맨 시즌1 이후 시즌2에 대한 무성한 이야기가 오갔으나, 제작진에서는 “당초부터 시즌1만을 계획했기에 왓치맨 시즌2는 나오기 힘들 것”이라며 “설령 나온다고 해도 시즌1과 전혀 다른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왓치맨 시즌1의 마무리가 완벽에 가까웠기에 그럴 만도 합니다.

WATCHMEN (HBO) Blu-ray
-작품: ★★★★☆
-화질: ★★★★
-음질: ★★★★

▶ 사운드 디자인의 바이블 U-571 블루레이

▶ 20만 원 짜리 탑건 매버릭 기프트세트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4K 스틸북 출시

▶ 월-E 4K 출시, 크라이테리언-픽사 첫 콜라보

▶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 블루레이 및 4K 출시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