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매트릭스 시리즈(1~4) 4K 스틸북 한정판

매트릭스 콜렉션 4K 스틸북

SF영화의 기념비적인 작품인 매트릭스와 관련해 1편부터 4편까지 담은 4K+블루레이 스틸북 한정판이 출시됐습니다.

국내 정식 발매 버전으로이른바, ‘매트릭스 4필름 콜렉션’이라 불리는 이 한정판은 라이브러리 케이스 내부에 총 4편의 스틸북이 담겼습니다.

매트릭스

1편(4K 디스크+블루레이 디스크+보너스 디스크), 2편(4K 디스크+블루레이 디스크+보너스 디스크), 3편(4K 디스크+블루레이 디스크+보너스 디스크), 4편(4K 디스크+블루레이 디스크) 등 총 11디스크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4편의 경우 보너스 디스크가 빠져 있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보너스 디스크가 제외됐다고 해서 부가영상이 전무한 것은 아닙니다. 4편도 부가영상이 부족하지 않은 편이지만 1~3편이 워낙 방대한 분량의 부가영상을 제공하고 있어 비교되는 것 뿐이죠.

매트릭스

매트릭스

상단 사진을 보시면 좌측은 띠지, 우측은 라이브러리 케이스입니다. 띠지의 경우 각 편의 스펙을 포함해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케이스를 비롯한 스틸북 전편 모두 유광으로 처리되어 있어 고급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The Matrix 4K STEELBOOK COLLECTION

매트릭스

매트릭스

출연진 및 줄거리

감독은 워쇼스키 형제로 시작했으나, 이후 둘 다 성전환 수술을 거쳤기에 현재는 형제가 아닌 자매가 됐습니다. 특히 4편에서는 라나 워쇼스키 혼자서 영화를 연출했습니다.

출연진은 화려한 편입니다. 키아누 리브스(네오)를 비롯해 로렌스 피쉬번(모피어스), 캐리 앤 모스(트리니티), 휴고 위빙(스미스 요원), 제이다 핀켓 스미스(니오베), 모니카 벨루치(페르세포네), 4편에서는 닐 패트릭 해리스, 야히아 압둘 마틴, 조나단 그로프, 프리앙카 초프라 등이 출연합니다.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아주 먼 미래 인공 컴퓨터 AI는 ‘매트릭스’라는 가상 공간을 통해 인간을 지배하고 통제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인간들은 무지한 채 살아갑니다. 그러다 모피어스(로렌스 피쉬번)는 인류를 구할 ‘그’, 바로 ‘The one’이 네오(키아누 리브스)임을 직감하고 그에게 접근하기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인공지능과 인간들의 전투가 펼쳐지죠.

The Matrix

매트릭스 스틸북

The Matrix Reloaded

매트릭스 스틸북

The Matrix Revolutions

매트릭스 스틸북

The Matrix Resurrections

매트릭스 스틸북

스펙 및 부가영상

-영상: 4K Ultra HD 및 FULL-HD
-오디오: Dolby Atmos, True HD

4K UHD 디스크 및 블루레이 디스크 모두 돌비 애트모스와 True HD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블루레이에 이어 4K로 넘어 와서도 여전히 레퍼런스 타이틀로 꼽히는 몇 안 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아직 감상 전인데 기대가 큽니다.

부가영상의 경우 대부분 한국어 자막(한글자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방대한 나머지 알라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매트릭스 스틸북

매트릭스 스틸북

만약 대부 4K 스틸북이 아니었다면 ‘올해의 스틸북’으로 선정하고 싶을 만큼 만족스런 한정판입니다. 최고의 판본으로서 부족함이 없는 타이틀입니다.

참고로 매트릭스 뜻은 자궁, 모태, 모체라는 의미로, 가상공간이라는 인공 컴퓨터가 만들어낸 매트릭스(자궁) 안에서 인간을 지배하고 통제하는 곳을 이릅니다.

▶ 대부 3부작 스틸북 주문했더니 예술품이 왔네요

▶ 존 윅 4K 트릴로지 렌티큘러 스틸북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 & 2 스틸북

▶ 사운드 디자인의 바이블 U-571 블루레이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