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좋아하는 옛날 만화 형사 가제트 DVD(5디스크)

옛날 만화 형사 가제트 DVD

폴 버호벤의 수작 <로보캅>과 더불어 로봇경찰하면 떠오르는 작품이 하나 있습니다. 추억의 애니메이션 <형사 가제트>가 바로 그 작품입니다.

모자에서 헬리콥터 날개가 나오는가 하면 목과 팔, 다리가 자유자재로 길어지고, 신체에서 각종 도구가 나오는 등 온갖 장치가 몸 속에 내장 되어 있는 형사 가제트는 TV 방영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제는 추억의 애니메이션으로 남은 옛날 만화 형사 가제트 DVD는 TV에서 방영됐던 인기 에피소드 10편을 추려 제작된 작품입니다.

옛날 만화
형사 가제트 DVD

형사 가제트 DVD는 총 10개의 에피소드가 5개의 디스크에 수록 되어 있습니다.

그거 아시나요? 형사 가제트는 그 당시 다국적 작품으로 기획됐다는 사실을. 기획 및 제작은 프랑스와 캐나다에서, 애니메이션은 일본과 대만에서 맡았습니다. 사실상 4개 국가를 통해 만들어진 셈이죠.

이 애니를 두고 옛날 만화라고 하는 이유는 1980년대 TV 시리즈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당시 MBC에서 방영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형사 가제트 시즌1은 지난 1983년 미국 CBS를 통해 총 65부작으로 방영됐으며, 시즌2는 1985~1986년 CBS를 통해 총 21부작으로 방영된 바 있습니다. 오리지널은 시즌2로 마무리가 됐습니다.

이후 형사 가제트는 영화로도 만들어졌습니다. 1999년 매튜 브로데릭이 주연을 맡은 영화 <형사 가제트>는 수작까지는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재미가 묻어난 작품이었습니다.

그러나 2편은 감독은 물론 주연 배우까지 교체되는 등 사실상 비디오 영화에 가까운 작품이었죠. 이후 3D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졌으나 작품성은 오리지널 TV 시리즈를 넘지는 못했습니다.

옛날 만화
총 10개의 에피소드가 수록된 형사 가제트 DVD

에피소드 및 줄거리

에피소드1 마법 가제트
에피소드2 큰 왐비니의 강령회
에피소드3 왐비니 예언
에피소드4 망토맨 등장
에피소드5 범죄와 싸우는 규칙
에피소드6 가제트의 도구들
에피소드7 작은 소란에 빠진 가제트
에피소드8 놀라운 축소 도구
에피소드9 가제트 그래플러를 만나다
에피소드10 악몽은 이것으로 만들어진다

옛날 만화
형사 가제트 DVD 뒷면(스펙)

필자가 구매한 DVD는 총 10개의 에피소드가 담겼습니다. 총 210분 분량으로 대략 3시간 30분에 달하는 군요.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 만큼 줄거리도 단순한 편입니다. 형사 가제트가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좌충우돌 코믹하게 다루면서도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갖고 있죠. 특히 가제트의 모험 활극을 제대로 그려냄으로써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옛날 만화
형사 가제트 DVD

스펙 및 자막

-화면비: 4:3(SD 화질)
-음성: 2.0 돌비(영어 더빙)
-자막: 한글자막, 영어자막

스펙은 초라한 편입니다. 제작연도를 상기하면 이해가 갑니다. 화면비 역시 브라운관 TV를 토대로 하였기에 4:3 비율입니다.

언어는 영어 더빙이 전부입니다. 다시 말해 한국어 더빙이 수록되어 있지 않다는 뜻입니다. MBC 방영 당시 가제트의 성우 역할을 맡았던 배한성의 독보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었다는 점은 아쉬운 대목입니다.

한국어 더빙은 없으나 한국어 자막은 수록되어 있습니다.

옛날 만화
형사 가제트 DVD

화질 및 음질

화질은 40년 가까이 된 작품 치고는 나름 준수한 편입니다. 4:3의 화면 비율이 다소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몰입도가 너무 뛰어난 애니메이션이기에 화면비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음질은 돌비 디지털 2.0에 그칩니다. 이름 그대로 2개의 스피커에서만 소리가 나온다는 뜻입니다. 음질은 많이 아쉬운 편입니다. 음질을 기대하고 작품을 구매한 것은 아니기에 큰 불만은 없습니다.

결론을 이야기하면 화질과 음질을 기대하고 구매한 작품은 아니라는 겁니다. 아이들을 위해 구매한 작품이죠. 다행히 아이들은 옛날 만화임에도 굉장히 몰입하며 관람해 주었고 그게 고마울 따름입니다.

▶ 대부 3부작 스틸북 주문했더니 예술품이 왔네요

▶ 존 윅 4K 트릴로지 렌티큘러 스틸북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 & 2 스틸북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