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물교회 사건 다룬 영화 교섭 리뷰 보니 “긴장감 훌륭”

영화 교섭 리뷰 및 반응

현빈, 황정민 주연의 신작이자 샘물교회 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 <교섭>이 오는 1월 18일(수)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시사회 이후 영화 교섭 리뷰 및 반응들이 서서히 나오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시사회에 참여했던 한 관객은 영화를 두고 “기대하지 않았으나 잘 빠졌다”며 호평했습니다. 또 다른 관객은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드라마틱 하게 잘 그려냈다”고 평가했습니다.

호평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한 관객은 “상영시간 내내 긴장감과 몰입감이 좋았다”고 평했으며, 또 다른 관객은 “고군분투하는 과정이 제법 흥미로웠다”고 호평했습니다.

아직까지 전문가 평점은 나오지 않았으나, 일단 일반 관객의 평가는 대체로 호의적인 편이었습니다. 영화 교섭 리뷰 및 반응에 이어 출연진 및 줄거리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샘물교회 사건
영화 교섭에 출연한 배우 황정민

교섭 출연진 및 줄거리

출연: 황정민, 현빈, 강기영 등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인들이 무장테러단체 탈레반에게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교섭 전문가(황정민)와 국정원 요원(현빈)은 납치된 한국인들을 구출하기 위해 교섭에 나선다는 내용이 주된 줄거리입니다. 샘물교회 사건이 바로 이 영화의 모티브입니다.

교섭 뜻은 어떤 일을 이루기 위해 서로 의논하고 절충한다는 의미입니다. 이와 비슷한 유의어로는 협상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현빈은 <협상>에 이어 <교섭>에 모두 출연하는군요. 협상 뜻은 어떤 목적에 부합되는 결정을 위해 여럿이 서로 의논한다는 의미입니다.

샘물교회 사건
영화 교섭에 출연한 배우 현빈

샘물교회 사건 모티브

아시다시피 영화 교섭은 샘물교회 아프간  피랍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샘물교회 피랍 사건이 발생한 건 지난 2007년 7월 19일. 당시 23명의 우리나라 국민이 아프간에서 카불로 넘어가던 중 탈레반에게 납치 당합니다.

탈레반은 23명의 인질 가운데 목사를 포함한 2명을 살해하지만 나머지 21명은 협상 끝에 모두 풀려나죠. 그렇다면 도대체 이들은 왜 아프간에 갔던 걸까요?

이들이 아프간에 간 이유는 선교 및 봉사활동이 목적이었다고 합니다. 위험지역에 선교를 하러갔다는 것 자체가 논란이 되기도 했었죠.

샘물교회 사건을 다룬 영화 <교섭>은 납치당한 한국인들의 시선이 아닌 이들을 구출하기 위해 투입된 교섭 전문가 및 국정원 요원에게 초첨이 맞춰져 있습니다.

샘물교회 사건
영화 교섭 연출자 임순례 감독

섬세한 연출가 임순례

영화 교섭 리뷰 및 반응이 썩 괜찮았던 이유는 아마도 임순례 감독의 공이 크지 않았을까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임순례 감독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성 감독입니다.

임순례 감독은 <세 친구>, <와이키키 브라더스>,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제보자>, <남쪽으로 튀어>, <리틀 포레스트> 등을 통해 연출력을 인정 받은 감독입니다.

황정민과는 이미 <와이키키 브라더스>를 통해 호흡을 맞춘 바 있습니다. <와이키키 브라더스>가 지난 2001년 개봉했으니 무려 23년 만에 임 감독과 황정민이 재회한 셈이군요.

<딥 임팩트>의 미미 레더 감독이 그랬던 것 처럼 블록버스터를 바탕으로 여성 감독의 장기인 섬세한 감정 연출이 이번 <교섭>에서 어떠한 힘을 발휘할 지 벌써부터 주목되고 있습니다.

샘물교회 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 <교섭>은 설날 연휴를 앞둔 오는 1월 18일(수) 개봉할 예정입니다. 등급은 12세 관람가이며, 러닝타임은 1시간 48분입니다.

교섭
개봉일: 1월 18일(수)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러닝타임: 108분(1시간 48분)

▶왕의 귀환 오펜하이머 줄거리 및 출연진

▶아바타2 물의 길 쏟아지는 리뷰들 반응 보니

▶ 더 퍼스트 슬램덩크 2022 반응 및 줄거리

▶2천억 짜리 블록버스터 봉준호 신작 미키17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