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영화 서비스 종료 4월부터 사라진다

네이버 영화 서비스 종료 3월 31일까지

네이버가 오는 3월 31일까지 영화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예고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는 네이버 포털을 통해 영화 관련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없게 되는 걸까요?

네이버는 영화 서비스 종료 안내문을 통해 “그동안 네이버 영화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분들께 안내 말씀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네이버 영화 서비스는 더 빠르고 쉽게 영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영화 지식베이스’라는 이름으로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대부분의 영화 정보를 제공하는 데 힘써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 영화 서비스 종료
네이버 영화 서비스 종료에 따른 안내문

특히 “그 결과 현재 많은 이용자분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영화 정보를 만나보고 있기에 영화 서비스 페이지는 종료하고 앞으로는 영화 검색 서비스에 집중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동안 네이버 영화 PC 서비스 페이지를 이용해 주신 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네이버 통합 검색의 영화 지식베이스 영역에서 더 풍성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네이버 영화 서비스는 2023년 3월 31일부로 종료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영화 서비스가 지난 2000년 8월 개설했으니 대략 22년 만에 문을 닫게 되는 셈입니다.

네이버 시리즈온 통해 리뷰 및 평점 제공

그러나 네이버 영화 서비스 종료된다고 해서 네이버 포털을 통해 영화 관련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 영화 서비스는 비록 종료되지만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영화 리뷰 및 평점, 영화검색 등을 제공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시리즈온 이용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한 뒤 네이버 시리즈온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네이버 영화 서비스 종료
네이버 시리즈온

네이버 시리즈온은 필자 역시 즐겨 찾는 곳인데, 이유는 매주 금요일 마다 무료영화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무료 영화는 일주일간 감상이 가능합니다.

무료영화의 경우 일주일 이후 유료로 전환되기 때문에 해당 기간에만 감상이 가능하다는 단점은 있으나, 영화 재생 후 화면 우측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하면 내려받기가 가능해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네이버 영화 서비스 종료 소식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영화 감상은 물론 영화 리뷰 및 평점, 영화검색 등이 제공될 예정이기에 큰 불편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노 시온 여배우 치바 미라 극단 선택…왜?

▶존윅4 개봉일 및 줄거리 ‘견자단’도 출연

▶왕의 귀환 오펜하이머 줄거리 및 출연진

▶아바타2 물의 길 쏟아지는 리뷰들 반응 보니

▶ 더 퍼스트 슬램덩크 2022 반응 및 줄거리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