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새 탭 열 때 네이버 열리게 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새 탭을 열게 되면 기본적으로 구글 검색 엔진이 열리게 됩니다. 근데 구글을 사용하지 않고 네이버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새 탭을 열 때 네이버로 열리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크롬 설정에서 기본 검색 엔진을 네이버로 바꾸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해당 설정은 주소 표시줄에 관한 것이므로 다른 검색 엔진으로 바꾸더라도 새 탭을 열게 되면 구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새 탭에서 열리게 하기 위해서는 설정이 아닌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아래에서 설치부터 설정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확장 프로그램

네이버

구글 웹 스토어로 들어가신 후에 왼쪽 상단 검색창에서 New Tab Redirect 라고 검색을 하면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확장 프로그램을 찾았다면 클릭해서 설명 페이지로 넘어가신 다음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크롬에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2. 네이버 열리게 설정

네이버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옵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만약에 닫혀도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곳을 누른 후에 점 세개 아이콘을 눌러서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네이버

옵션 설정 화면은 영어로 나오기 때문에 어떤 것을 눌러야 하는지 당황하실 수 있는데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Set Option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Set Options를 클릭하게 되면 New Tab Redirect Options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에 naver.com을 입력하신 후에 Save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앞으로 크롬에서 새 탭을 열게 되면 naver.com으로 열리게 됩니다.

구글이 아닌 다른 검색 엔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크롬에서 구글이 나오기 때문에 불편하실 수 있는데 위에 소개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네이버, 다음, 네이트 같은 다른 검색 엔진으로 새 탭이 열리게 설정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