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화된 데이터 요소 오류 대처 방법

구글 서치 콘솔을 확인하다 보면 다양한 오류들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 구조화된 데이터 요소 오류는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 아신다면 대처를 할 수 있지만 서치 콘솔에서도 어떤 문제로 인한 오류인지 말해주지 않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먼저 구조화된 데이터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본다면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콘텐츠를 조직화하여 제공함으로써 검색 엔진이 페이지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배를 주제로 글을 작성하였다면 이 글이 바다에 있는 배인지 과일 배인지 구분을 하기 쉽도록 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EO에서 중요한 만큼 SEO 플러그인은 대부분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사용자 정의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구조화된 데이터 요소가 어떤 오류로 인해 발생한 것인지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리치 검색결과 테스트

구조화된 데이터

구글 서치 콘솔 오류가 어떤 부분에서 발생한 것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리치 검색결과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URL 입력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한 게시물, 페이지 URL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테스트 시간은 1분 ~ 2분 정도로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2. 구조화된 데이터 검사 결과

구조화된 데이터

리치 검색결과 테스트가 완료하게 되면 오류가 있다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몇 개의 문제가 있는지 알려주게 됩니다.

구조화된 데이터

그 다음 바로 아래를 보시게 되면 어떤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으며 클릭하게 되면 세부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된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세부 사항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위에 보이는 것처럼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오류 수정

구조화된 데이터

현재 발견된 구조화된 데이터가 문제된 부분은 author(게시자)에 대한 url 부분이 누락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이것은 SEO 플러그인에서 수정하는 것이 아닌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사용자로 들어간 후에 사용자 프로필에서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구조화된 데이터

구조화된 데이터에서 발견된 문제는 SEO 플러그인 뿐만 아니라 테마 등 다양한 곳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찾는 것이 힘드신 분들은 발생한 문제를 구글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워드프레스 관련 글 표시해주는 플러그인

▶ 이미지 갤러리 플러그인 FooGallery 사용 방법

▶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 대처 방법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