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크 솔로 영화 2023년 제작되나

헐크 솔로 영화 2023년 만들어질까?

헐크 솔로 영화

헐크 솔로 영화 제작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마블의 캐릭터인 헐크는 지금으로부터 14년 전인 지난 2008년 <인크레더블 헐크>가 개봉된 이래 독자 영화는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앞서 제작된 이안 감독의 <헐크>는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아닌 개별적인 영화였습니다. 그러나 <인크레더블 헐크>는 MCU 세계관이었죠.

MCU의 첫 영화였던 <아이언맨> 이후 수 많은 마블 영화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마블의 주역인 아이언맨을 비롯해 캡틴 아메리카, 토르,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앤드맨 등이 각각 단독 영화로 출격하며  MCU 세계관을 넓혀가고 있을 때에도 헐크는 단독 영화로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그 동안 헐크가 단독 영화로 제작되지 못했던 이유는 제작 권리를 아직도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15년 간 배급 권리를 갖고 있는데, <인크레더블 헐크>가 지난 2008년 6월 개봉했기 때문에 배급에 대한 권리는 2023년 6월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2023년 6월부터는 헐크의 단독 무비 제작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만일 영화가 본격적으로 제작된다면 <인크레더블 헐크>의 주인공 에드워드 노튼이 아닌 <어벤져스>의 헐크 마크 러팔로가 출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롭게 나올 헐크의 솔로 영화가 단조롭지만 진지했던 이안 감독의 <헐크>가 될지, 이야기 전개는 다소 미흡하나 파워풀했던 루이스 리터리어 감독의 <인크레더블 헐크>가 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