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웨이 현빈 주연의 만추 블루레이 출시

탕웨이 현빈 주연의 만추 블루레이 출시

만추 블루레이

탕웨이와 현빈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김태용 감독의 2011년작 영화 <만추>가 블루레이 한정판으로 출시됩니다.

블루레이 및 DVD 제작업체인 노바미디어에 따르면 만추 블루레이 한정판은 오는 10월 28일(금) 출시되며, 이에 앞서 10월 7일(금) 오후 2시부터 사전 예약이 진행됩니다.

<만추> 블루레이 한정판은 렌티큘러 풀슬립 및 풀슬립으로 각 1000장씩 넘버링 한정판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만추>의 블루레이 출시는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지난 2012년 아트서비스를 통해 디지팩 초회 한정판으로 출시된 이후 일반판이 발매되긴 했으나 현재는 모두 절판된 상태입니다.

중고 역시 고가에 거래되고 있어 <만추> 블루레이를 애타게 찾는 콜렉터들에게는 이번 발매 소식이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만추> 블루레이는  렌티큘러 풀슬립 및 풀슬립 등 총 2종으로 출시됩니다. 아웃케이스 디자인만 다를 뿐 디스크 사양 및 부속품은 모두 동일합니다. 스펙 및 부가영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Late Autumn Bluray

1.렌티큘러 풀슬립 1,000장 넘버링 한정판 – 캐릭터 카드(4종)+엽서(5종)만추 블루레이

 

 

2.풀슬립 1,000장 넘버링 한정판 – 캐릭터 카드(4종)+엽서(5종)만추 블루레이

스펙(1디스크)

본편: 113분 / 스페셜 피쳐: 약 68분
화면: 2.35:1 1080p High definition
더빙: Korean, Chinese DTS-HD Master Audio 5.1
Commentary by 김태용 감독, 제작자 이주익
Commentary by 김태용 감독, 김우형 촬영감독, 류성희 미술감독, 이진 편집기사, 유은정 프로듀서
자막: Korean, English, Traditional Chinese, Simplified Chinese

 

부가영상

One day in Seattle (36분 52초)
Deleted scenes (11분 2초)
Hoon… (5분 17초)
Anna… (9분 9초)
Special Music Video (3분 57초)
Trailer (1분 44초)

 

줄거리

영화 <만추>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감옥에 수감 중인 애나(탕웨이)가 어머니의 부고 소식을 듣고 3일간의 휴가가 허락돼 장례식에 가기 위해 시애틀 행 버스에 몸을 싣습니다. 애나는 이때 버스에서 훈(현빈)을 만나게 되고, 3일간의 짧지만 강렬한 만남을 이어갑니다. 그러다 애나가 다시 감옥으로 돌아가야 할 때쯤 서서히 비밀이 밝혀지기 시작합니다.

 

리메이크

김태용 감독의 <만추>는 이만희 감독의 1966년작 <만추>를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이만희 감독의 원조 작품은 우리나라 영화의 모던 시네마를 이끈 주요 영화로 평가 받고 있죠.

아이러니하게도 김태용 감독은 이만희 감독의 <만추>를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원조 <만추>는 필름이 유실돼 안타깝게도 현재는 볼 수가 없습니다.

이만희 감독의 <만추>는 이후 여러 감독들에 의해 리메이크됐습니다. 1972년 사이토 고이치 감독의 <약속>, 1975년 김기영 감독의 <육체의 약속>, 1982년 김수용 감독의 <만추>, 2011년 김태용 감독의 <만추>까지 무려 4편이나 리메이크 됐습니다.

-만추(1966년) 이만희
-약속(1972년) 사이토 고이치
-육체의 약속(1975년) 김기영
-만추(1982년) 김수용
-만추(2011년) 김태용

 

재평가 받고 있는 만추

영화 <만추>는 현빈과 탕웨이의 출연만으로도 개봉 전 화제를 몰았으나 개봉 당시에는 관객들로부터 외면당하면서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흥행에는 비록 실패했지만 탕웨이는 영화 <만추>를 통해 우리나라의 각종 영화제에서 다수의 여우주연상을 휩쓸었습니다.

실제로 탕웨이는 47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자최우수연기상을 비롯해, 31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과 12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에 모두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연기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영화 <만추>는 서정적이면서 섬세한 감성을 잘 담아냈다는 입소문이 이어지면서 오히려 개봉 당시 보다 이후에 재평가를 받고 있는 케이스죠.

그거 아시나요? 원래 <만추>는 중국 감독에 의해 만들어질 예정이었으나 제작 과정에서 무산되자 김태용 감독에게 돌아갔고 <만추>를 통해 김태용 감독과 탕웨이의 세기의 만남이 이뤄지게 된 것입니다.

참고로 만추(晩秋)의 의미는 늦은 가을을 뜻합니다.

만추 블루레이 한정판(Late Autumn Bluray)
사전 예약일: 10월 7일(금) 오후 2시
출시 예정일: 10월 28일(금)

 

▶ 바닐라 스카이 블루레이 프리오더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4K 스틸북 출시

▶ 탑건 매버릭 4K 스틸북 및 BD 프리오더

▶ 월-E 4K 출시, 크라이테리언-픽사 첫 콜라보

▶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 블루레이 및 4K 출시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