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뱀파이어 영화 노스페라투 리메이크

영화 역사상 첫 뱀파이어 영화 <노스페라투>

뱀파이어 영화
1922년작 노스페라투

<더 위치>, <라이트하우스>, <노스맨>을 연출한 로버트 에거스 감독이 영화 역사상 첫 뱀파이어 영화였던 <노스페라투>를 리메이크합니다.

무려 100년 전에 나온 프리드리히 빌헬름 므루나우 감독의 1922년작 <노스페라투>는 공포영화의 시초격이자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대표작으로 현대 공포영화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 작품이죠.

이런 영화를 다름 아닌 로버트 에거스가 리메이크한다고 하니 걸작이 나올 것 같은 기대감마저 들고 있습니다.

영화 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로버트 에거스는 첫 연출 데뷔작으로 2015년 <더 위치>를 세상에 내놓습니다. 그는 이 영화를 통해 선댄스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며 데뷔하자마자 단숨에 평단과 관객을 사로잡는데 성공합니다.

이후 2019년 <라이트하우스>를 공개한 로버트 에거스는 신예 감독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완성도 높은 차기작을 내놓으며 영화계 떠오르는 신예로 급부상합니다. <살인의 추억>,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 역시 ‘차세대 거장 20인’에 로버트 에거스를 지목한 바 있습니다.

<라이트하우스>는 인물의 감정선을 표현하는 방식이나 카메라 구도, 미장센 등 여러모로 대단한 작품이었습니다. 필자 역시 그해 ‘베스트10 리스트’에 이 영화를 망설임 없이 넣었을 정도로 애정 하는 작품입니다.

로버트 에거스(Robert Eggers, 1983) 
1. 더 위치(The Witch)
2. 라이트하우스(The Lighthouse)
3. 노스맨(The Northman)

빌 스카스가드 <노스페라투> 주인공 역 낙찰

뱀파이어 영화
노스페라투 리메이크에서 출연하게 될 빌 스카스가드

뱀파이어 영화 <노스페라투> 리메이크의 주인공 역에는 빌 스카스가드에게 돌아갔습니다.

빌 스카스가드는 영화 <그것>, <그것2>에서 광대 페니와이즈를 연기한 배우로, 명배우 스텔란 스카스가드의 아들로 유명하죠.

스웨덴 출신인 스텔란 스카스가드의 세 아들(알렉산더 스카스가드, 구스타프 스카스가드, 빌 스카스가드) 모두 배우로 활동 중입니다.

로버트 에거스는 <노스맨>에서 알렉산더 스카스가드와 호흡을 맞추더니 차기작 <노스페라투>에서는 그의 동생인 빌 스카스가드와 호흡을 맞추면서 형제들과 연이어 협업하고 있습니다.

스텔란 스카스가드(Stellan Skarsgard 191cm, 1951년생)
알렉산더 스카스가드(Alexander Skarsgard /194cm, 1976년생)
구스타프 스카스가드(Gustaf Skarsgard /193cm, 1980년생)
빌 스카스가드(Bill Skarsgard /192cm, 1990년생)

3명의 아들 모두 아버지 스텔란 스카스가드의 유전자를 물려받아 190cm 이상의 장신입니다.

빌 스카스가드는 뱀파이어 영화 <노스페라투> 뿐만 아니라, 브랜든 리의 유작인 <더 크로우> 리메이크 출연도 확정 지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그것>, <더 크로우>, <노스페라투> 모두 분장이 필히 요구되는 역할들이네요.

참고로 프리드리히 빌헬름 므루나우 감독의 1922년작 <노스페라투>가 리메이크 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지난 1979년 베르너 헤어조크 감독에 의해 리메이크 된 바 있습니다.

▶ 공포영화 스마일 주인공 누군가했더니

▶ 블레이드 리부트, 2023년 개봉할까?

▶ 아바타 2~5편 개봉일 및 부제는?

▶ 콘스탄틴 2 제작 확정, 1편 감독 복귀

▶ 박찬욱 감독 차기작 3가지 프로젝트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