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편집 중에 이미지 캡처하는 2가지 방법

프리미어 프로를 작업하다 보면 정지 화면을 만들기 위해서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근데 프레임 이미지 캡처 방법을 모를 경우 곰플레이어, 팟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해당 프레임의 이미지를 저장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넣는 경우가 적을 경우에는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할 수도 있지만 편집이 많을 경우 해당 방법은 작업 시간을 길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프리미어 프로에서는 프레임 이미지 캡처 기능이 있어서 바로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를 어느 정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설명을 보시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신다면 빠른 편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타임라인에서 이미지 캡처

이미지 캡처

프로젝트를 만들고 작업할 동영상 클립이 타임라인에 있다면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다양한 옵션들이 나오게 되면 여기서 Insert Frame Hold Segment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프레임을 이미지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캡처

해당 프레임이 이미지 캡처되기 때문에 재생 헤드를 정확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재생 헤드를 원하는 프레임에 위치한 후 Insert Frame Hold Segment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재생 헤드가 위치한 곳에 이미지가 추가됩니다.

이미지 캡처

작업할 때 이미지 캡처를 자주 사용한다면 마우스 우 클릭보다는 키 설정을 한다면 빠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상단 메뉴에서 Edit > Keyboard Shortcuts 로 들어가신 후에 돋보기 아이콘 검색에서 Insert Frame 검색한 후에 이름 옆에 빈 공간을 클릭해서 키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방법은 타임라인에서 바로 추가할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이미지 저장을 하고 싶다면 프리뷰 모니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어 타임라인 기능 용어 보기

2. 프리뷰 모니터

이미지 캡처

프리뷰 모니터에서 캡처하는 방법은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고 프로젝트 목록 저장해서 여러 곳에 추가할 때 편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리뷰 모니터 아래를 보게 되면 사진기 모양(Export Frame) 기능이 있습니다.

이미지 캡처

사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이름을 입력, Format,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옵션은 체크하게 되면 프로젝트 목록에 추가가 되어서 작업할 때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port into Project 옵션을 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프레임 이미지를 저장하게 되면 작업 목록에 없기 때문에 다시 불러와야 하지만 프로젝트에 추가하게 되면 목록에 생성되기 때문에 여러 곳에 추가할 경우 편하게 타임라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작업할 때 해당 프레임의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캡처하기 보다는 위의 2가지 방법을 통해서 빠르게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 프리미어 프로 소리 점점 줄이기 하는 방법

▶ 프리미어 프로 한글을 영어로 바꾸는 방법

▶ 사진 보정 프로그램 ‘ 루미나르 ‘ 기능 소개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