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로 ‘ 사진 콜라주 ‘ 만드는 방법

여러 장의 사진을 한장으로 보이게 하고 싶을 때는 사진 콜라주 기능이 있는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는데 그 중에서 무료로 많이 사용되는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해서도 기본적인 디자인의 사진 콜라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크기 조절, 밝기, 필터, 역광 보정, 텍스트 추가, 도형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간단한 이미지 편집 작업 프로그램 중에서는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진 콜라주를 위해서 나온 프로그램이 아닌 만큼 더 많은 디자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Adobe Express, Fotojet 사이트 같은 곳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포토스케이프로 빠르고 간단하게 사진 콜라주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이미지 불러오기

사진 콜라주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면 첫 화면에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여기서 이어 붙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진 콜라주

이어 붙이기 편집에서 사진을 불러오는 방법은 상단에 있는 흰색 공간에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하거나 오른쪽에 있는 사진 추가 버튼으로 불러오시면 됩니다.

2. 배치 설정

사진 콜라주

이미지를 불러오셨다면 콜라주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배치를 정해야 하는데 오른쪽 옵션에서 바둑판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바둑판 칸 수를 정하면 되는데 3으로 정하게 되면 3장의 이미지가 나열이 되게 됩니다. 많은 사진을 콜라주를 만들 경우에는 바둑판 칸 수를 늘리시면 됩니다.

  • 기준 크기 지정
  • 원본 사진 크기 유지
  • 첫번째 사진 크기에 맞춤
  • 큰 사진 크기에 맞춤
  • 작은 사진 크기에 맞춤

콜라주 사진 크기 기준을 정할 수 있는데 위에 5가지 방법이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작은 사진 크기에 맞춤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체 콜라주 크기는 기준 크기 아래에 있는 슬라이드를 조정하거나 크기 조절에서 직접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3. 모양 설정

사진 콜라주

사진 콜라주 크기를 설정하였다면 이제 어떤 모습으로 보여줄 것인지 설정해야 하는데 외부 여백, 사진 간격, 둥글기, 여백 색상을 조정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콜라주 사진의 간격이 벌어지게 되고 사진 모서리가 둥글게 바뀌게 됩니다.

액자는 간단한 디자인을 추가하는 것으로 노트 모양이나 그림자 효과 등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직접 적용해보시면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정렬 설정

사진 콜라주

정렬은 기본적으로 중앙으로 되어 있는데 얼굴이 안 보이거나 한쪽으로 몰려 있다면 정렬 방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어 붙이기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을 보게 되면 가로 정렬, 세로 정렬이 있으며 적용한 이미지에 맞는 정렬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을 마무리하였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서 내 컴퓨터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사진 콜라주

< 사진 : 로켓펀치 연희 >

사진 콜라주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와 프로그램이 있지만 유료인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배경 지우는 사이트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곳

▶ 포토샵 하늘을 AI로 편하게 바꾸는 방법

▶ 이미지 변환을 쉽게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