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신청해 1천만 원 받으세요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6개월 간 월 최대 180만 원을 지원하는 청년 일자리 사업과 관련해 지원 대상 및 지원 요건, 신청 방법 등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이란 IT 활용이 가능한 직무에 청년을 채용한 중소기업 및 중견 기업에 6개월 간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인건비는 월 최대 180만 원으로 최대 6개월 간 지원됩니다. 그러니까 자격 요건을 갖춘 청년을 채용할 경우 사업장에서는 최대 1,08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여기다 간접 노무비 10만 원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청년 기준)

나이: 만 15세~만 34세
자격증: 상관 없음

나이는 만 15세부터 만 34세이며, 자격증은 없어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채용일 기준 고용 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채용일 기준,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만 졸업 예정자는 지원이 가능한데, 가령 고등학교 3학년생 또는 대학생의 경우 마지막 학기에 재학 중인 졸업 예정자는 사업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지원 대상(기업 기준)

기업은 5인 이상 사업장이어야 합니다. 다만 5인 미만 사업장이라 하더라도 ① 지식서비스산업 ② 문화콘텐츠산업 ③ 신재생에너지산업 ④ 성장유망업종(전·후방산업) ⑤ 벤처기업 ⑥ 청년 창업기업(대표자 청년, 창업 7년 이내) ⑦ 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메인비즈), 기타 청년이 안정적으로 IT 직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확인된 기업(운영기관 및 고용센터 확인) 등 일부 업종의 기업은 사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 기준이 충족된다고 하더라도 임금 체불로 인해 명단이 공개된 기업, 또는 중대 재해 발생 등으로 명단이 공표된 사업장, 기타 중대한 사회적 물의를 야기한 사업장 등은 사업 참여가 불가 합니다.

지원 요건

근로 시간은 주 15시간 이상 일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일해야 지원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사업 참여 시 4대 보험 가입 역시 필수입니다.

근로 계약 기간은 최소 3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정규직 채용도 가능합니다. 다만 사업 특성상 최대 지원 기간은 6개월입니다.

신청 방법

청년은 지역 관할 운영 기관에 전화해 문의가 가능하며, 기업의 경우 워크넷-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업)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참여 신청
(청년) 지역 관할 운영 기관에 전화 문의 운영 기관 찾기

▶우리나라 19~34세 직장인 평균 연봉 도대체 얼마?

▶ 촉법 소년법 개정, 중학생 1학년도 형사 처벌

▶ 한라산 등 국립공원에서 00하면 과태료 

▶ 한국 입국 후 PCR 검사 폐지된다

▶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실내는 언제부터

▶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 무료 접종 대상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