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방법(1분이면 충분)

3,000만 명 회원 보유…’급성장’

네이버 중고나라와 더불어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당근 마켓과 관련해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다뤄보겠습니다.

우선 당근 마켓은 온라인 위주의 거래인 네이버 중고나라와 달리 직거래를 통해 직접 대면하는 방식으로 직거래(동네 거래)가 이뤄진다는 점에서 사기 거래에 대한 우려가 적은 편입니다.

네이버 중고나라가 약 1,9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반면, 당근 마켓(애플리케이션)은 2022년 기준 3,000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지난 2015년 7월 첫선을 보인 이래 약 7년이 흐른 셈인데, 회원수 4,000만 명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급성장이 가능했던 이유는 거래 방법이 매우 단순하고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물품이 있으면 검색창을 통해 매물검색 후 매물 당사자와 당근채팅으로 대화를 나눈 뒤, 시간과 장소를 정해 물품을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당근 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당근 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당근 마켓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채팅하기’를 누릅니다.(아래 사진 참조)

당근 마켓 PC버전 다운로드

‘채팅하기’를 누르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당근채팅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당근 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휴대전화로 QR 코드 촬영하기’, ‘당근 마켓 앱으로 QR 코드 촬영하기’ 등입니다.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가장 간단하고 빠른 ‘당근 마켓 앱으로 QR 코드 촬영하기’입니다.(이 방법의 경우 이미 스마트폰에 당근 마켓 어플(애플리케이션)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

당근 마켓 PC버전 다운로드

  1. 우선 스마트폰에 깔려 있는 당근마켓 앱을 엽니다.

당근 마켓 PC버전 다운로드

2. (위 그림 참조)하단 중앙에 있는 ‘내 근처’를 누른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카메라 모양(우측 상단 빨간 상자)을 클릭하면 이후 QR코드 촬영모드로 전환됩니다.

당근 마켓 PC버전 다운로드

3.(위 그림 참조) ‘당근마켓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녹화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면 ‘허용’을 클릭합니다. 그럼 최종적으로 아래 그림과 마찬가지로 QR코드 촬영모드로 바뀝니다.

당근 마켓 PC버전 다운로드

4. 스마트폰에 있는 QR코드를 이미 열어 놓은 컴퓨터 PC QR코드(아래 사진 우측)에 놓고 촬영하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당근 마켓 PC버전 다운로드

이후 채팅 역시 가능해지죠. 채팅이 가능하다면 다운로드가 완료된 겁니다. -끝-

▶ 촉법 소년법 개정, 중학생 1학년도 형사 처벌

▶ 한라산 등 국립공원에서 00하면 과태료 

▶ 한국 입국 후 PCR 검사 폐지된다

▶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실내는 언제부터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