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플래시 배트맨 출연
에즈라 밀러의 기행으로 잠시 중단됐던 ‘더 플래시(The Flash)’ 영화 촬영이 재개됐다는 소식 앞서 전해 드렸는데, 최근 순조롭게 영화 촬영이 종료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영화 촬영이 종료됨에 따라 더 플래시 개봉일과 더불어 티저 포스터도 공개됐습니다. 더 플래시 개봉일은 2023년 6월 16일로 확인됐습니다.
최근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빛을 향해 우두커니 서 있는 플래시의 모습과 함께 그 위로 배트맨 엠블럼의 형상도 비춰지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더 플래시에는 배트맨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잭 스나이더 감독의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 리그>에 출연했던 배트맨(벤 애플렉) 뿐만 아니라, 팀 버튼 감독의 <배트맨>, <배트맨2>에 출연했던 1대 배트맨(마이클 키튼)도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리하면 더 플래시 배트맨(벤 애플렉과 마이클 키튼), 여기다 <맨 오브 스틸>의 조드 장군(마이클 섀넌)도 출연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참고로 이 영화는 DCU(DC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슈퍼히어로물 프랜차이즈 세계관)에 해당하는 영화입니다.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
무엇보다 이번 <더 플래시>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은 감독입니다.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안드레스 무시에티(Andres Muschiettid) 감독은 지난 2013년 <마마>로 데뷔한 뒤 2017년 <그것>, 2019년 <그것2>를 찍으면서 이미 연출력을 검증 받은 감독입니다.
아르헨티나 출신인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은 특히 한국과도 특별한 인연이 닿아 있습니다.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를 촬영했던 정정훈 촬영감독과 <그것>을 통해 연을 맺은 바 있죠.
안드레스 무시에티는 박찬욱 감독의 팬이기도 합니다. 그는 박찬욱 감독의 대부분의 영화를 봤을 정도로 박 감독의 팬으로 유명합니다.
더 플래시 배트맨, 조드 장군 등이 출연하는 <더 플래시>에서도 무시에티 감독의 연출력이 불을 뿜을 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
-출연: 에즈라 밀러, 벤 애플렉, 마이클 키튼, 마이클 섀넌
-더 플래시 개봉일: 2023년 6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