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링크 만드는 방법

워드프레스 같이 서버를 운영한다면 작은 용량의 파일은 부담이 없지만 큰 용량의 파일을 공유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일 공유를 할 때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기본 15GB를 제공하기 때문에 동영상 같이 너무 큰 파일이 아닌 사진이나 프로그램은 사용하고도 남을 정도로 여유롭기 때문에 파일 공유할 때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는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신다면 누구나 편하게 파일을 공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공유 설정

파일 공유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업로드하신 후에 해당 파일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공유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일 공유

공유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사용자 및 그룹 추가 입력하는 곳이 있는데 특정 사용자나 그룹에게만 공유를 할 때 입력하는 곳입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파일 공유를 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일반 액세스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파일 공유

일반 액세스를 클릭하게 되면 제한 됨과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둘 중에 하나를 설정할 수 있는데 모든 사용자에게 공유를 하고 싶다면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워드프레스나 사이트에 공유를 하기 위해서 아래에 있는 링크 복사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파일 공유 링크 활용

파일 공유

워드프레스 기준으로 공유 링크를 활용하는 방법은 글을 드래그해서 선택하신 후에 링크 도구를 클릭해서 위의 구글 드라이브 공유 링크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다른 블로그나 사이트도 에디터에 링크 도구가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일 공유

만약에 링크 도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 a href=” 공유 링크 ” > 표시할 텍스트</a> 이와 같은 형식으로 입력을 하시더라도 파일 공유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페이지 모습

파일 공유

공유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여기서 파일 목록을 볼 수 있고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내컴퓨터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15GB까지 무료라는 점과 설정 방법도 어렵지 않다는 장점은 있지만 바로 다운로드가 되는 것이 아닌 또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많은 파일을 공유해야 한다면 서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구글 드라이브 공유 기능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구글 이미지 검색을 활용하는 방법

▶ 키워드 선정할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 2곳

▶ 사이트 위험도를 알려주는 검색 확장 프로그램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