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테이큰 영화 리미트 흥행 빨간불

영화 리미트 평론가 혹평 이어져

영화 리미트
영화 리미트의 주인공인 배우 이정현

한국판 테이큰이라 불리는 영화 리미트가 극장 개봉을 앞두고 평론가들의 혹평이 이어지면서 흥행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아동 연쇄 유괴사건을 소재로 한 이 영화는 범인을 검거하기 위해 엄마 대역을 맡게 된 경찰 소은(이정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범인이 자신의 아이까지 유괴하자 소은은 아이를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내용입니다.

최근 <헤어질 결심>에서 열연한 이정현을 비롯해 <기생충>의 지하실 남자를 연기했던 박명훈과 <숨바꼭질>의 문정희 등이 출연하며, 연출은 이승준 감독이 맡았습니다.

이승준 감독은 <우리 동네>, <첫사랑>, <해운대>, <돌이킬 수 없는>, <퀵> 등 다수의 영화에서 조감독을 지내다 2013년 <스파이>를 통해 감독으로 데뷔합니다.

당시 <스파이>는 전국 343만 명을 동원하며 흥행에서 준수한 결과물을 내놓았음에도 이승준 감독은 이후 이렇다 할 차기작을 내놓지 못하다가 9년 만에 <리미트>로 돌아왔으나 차기작에 대한 초반의 평가는 그다지 좋지 못한 편입니다.

영화 리미트
영화 리미트 별점(출처: 씨네21)

먼저 이용철 평론가는 이 영화를 두고 “속이려다 제풀에 넘어진다”며 쓴소리를 뱉었습니다. 평점 역시 10점 만점에 3점을 주는데 그쳤습니다.

이어 이유채 평론가는 “윤곽만 존재하는 악당 캐릭터가 내달리는 영화에 제동을 건다”며 4점을 매기는 데 그쳤습니다.

2명의 평론가 모두 영화에 대한 혹평을 쏟아 냈는데, 정리하면 스릴러라는 장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오히려 장르에 함몰됐다는 평가로 풀이됩니다.

관객들은 과연 이 영화에 어떤 평가를 내릴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개봉: 8월 31일(수)
-등급: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87분

 

▶ 숨진 앤 헤이시 몸에서 펜타닐 검출

▶ 헐크 솔로 영화 2023년 제작될까?

▶ 배트걸 이어 더 플래시도 폐기될 듯

▶ 영화 놉, 평점보니 일부 평론가 극찬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