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검색하기

장장 4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9월 9일~12일)가 시작된 가운데,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원 및 약국을 쉽게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추석 및 설 연휴 모두 포함)

 

명절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검색하기

명절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먼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자신이 현재 머물고 있는 지역(시도 선택/구군 선택)을 선택합니다.

‘동선택’은 하지 않아도 검색은 가능하나, 보다 세밀한 정보를 원할 경우 ‘동선택’을 택합니다.

*병원 및 약국명을 직접 입력해 운영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절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검색

가령, 서울특별시 강남구로 검색할 경우 위에 그림처럼 연휴 기간에도 문을 여는 병원 및 의원들이 나열되어 나옵니다.

주소는 물론 날짜와 운영시간까지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명절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검색

지도 검색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6가에 위치해 있고 가장 가까운 병원을 검색(약국 검색도 가능)하고 싶다면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명절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검색

반경 1km 이내로 검색했더니 병원 3곳이 검색되는 군요. 병원 뿐만 아니라 약국 또는 선별진료소 검색도 가능합니다.

다만 병원 및 약국 등 진료 시간이 변동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전화로 문의한 뒤 방문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또한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에서 감기약, 해열진통제, 소화제 등 안전상비의약품 구입도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석 연휴 기간 중 문을 여는 병원, 약국 및 선별진료소 정보는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 콜센터),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 등을 통해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명절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에 대한 안내는 119-129로 전화해 확인 가능하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 국산 백신 스카이코비원 예약 방법

▶ 올해 추석 거리두기 어떻게 바뀌나

▶ 한국 입국 전 코로나 검사 폐지된다

▶ 제주도민 1인당 10만원 지원금 지급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