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선정할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 2곳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가장 많이 신경을 쓰는 부분은 키워드이기 때문에 키워드 선정할 때 얼마나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는지 관련 키워드는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글을 작성할 때 아래에 소개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분들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을 하는지 알아본 후에 제목부터 포커스 키워드, 태그를 입력해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선정이 중요한 이유는 방문자 증가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으로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를 넣는 것보다는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넣는 것이 검색하는 분들이 찾을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소개하려는 사이트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으로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검색량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키워드 플래너 가입

키워드 선정

구글 아이디가 있다면 키워드 플래너는 바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는데 홈페이지로 이동한 이후 우측 상단에 있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선정

사이트를 홍보하려고 가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체명 입력 아래에 있는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선정

키워드 선정을 위한 가입이기 때문에 그 다음 페이지에 나오는 새 캠페인은 만들기 않고 아래에 있는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선정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게 되면 비즈니스 정보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두 번째 초대장 수신하지 않겠습니다.라는 체크하신 후에 제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선정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면 모든 절차를 완료했습니다.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 아래에 있는 계정 탐색을 누르게 되면 도구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선정

키워드 선정

계정 탐색을 누르게 되면 모든 캠페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도구 및 설정 클릭하신 후에 계획 >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선정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하게 되면 새 키워드 찾기,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두 가지를 선택하게 되는데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새 키워드 찾기는 말 그대로 키워드를 찾을 때 좋으며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는 광고하실 분들이 참고하기 좋은 클릭수, 예상 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 선정을 위한 설명인 만큼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키워드 선정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하게 되면 위에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키워드 입력하는 곳이 있고 글을 작성할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결과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선정

작성할 글과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게 되면 위에 결과처럼 다양한 키워드가 나오게 되고 월간 평균 검색량, 변동 사항, 입찰 단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검색량이 많거나 단가가 높은 것을 찾아서 키워드 선정하신다면 글 작성할 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3. 키워드 마스터 

키워드 선정

위에 설명한 키워드 플래너는 가입 과정이 있어서 복잡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 더 소개를 드리자면 키워드 플래너처럼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키워드 마스터 라는 사이트로 상단 검색에 키워드를 입력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관련 키워드와 검색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량, 관련 키워드, 단가를 확인하고 싶다면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하시면 되고 검색량과 관련 키워드만 알고 싶다면 키워드 마스터를 선택하시면 편하게 키워드를 선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구글 문서 도구 체크 리스트를 만드는 방법

▶ 유튜브 썸네일 제거해서 보는 방법

▶ 애널리틱스 내 방문을 제외하는 방법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