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얼굴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영상을 촬영하고 주변 사람들이 나오거나 인터뷰 영상일 경우에는 얼굴 모자이크를 해야 합니다. 근데 편집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거나 이미 업로드 진행된 경우에는 유튜브 편집기를 이용하여 모자이크를 처리하는 것이 편합니다.

편집 프로그램에서 모자이크를 진행하는 것은 유튜브 편집기보다 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처리하는 기능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직접 모자이크를 편집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는 작업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업로드를 하였다면 다시 올려야 하기 때문에 댓글과 조회수를 포기해야 합니다. 그래서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유튜브 편집기에서 얼굴 모자이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유튜브 공식 설명서

1. 유튜브 편집기 들어가기

얼굴 모자이크

유튜브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 프로필를 누르게 되면 YouTube 스튜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얼굴 모자이크

YouTube 스튜디오로 들어가게 되면 내 채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콘텐츠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업로드를 한 동영상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얼굴 모자이크

동영상 목록에서 얼굴 모자이크를 처리할 영상에서 위에 표시한 연필 아이콘(세부 정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얼굴 모자이크

세부 정보로 들어가게 되면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입력했던 다양한 정보들이 나오게 되고 왼쪽을 보게 되면 유튜브 편집기로 볼 수 있습니다.

2. 얼굴 모자이크

얼굴 모자이크

유튜브 편집기로 들어가게 되면 영상 편집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왼쪽에 있는 블러가 얼굴 모자이크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얼굴 모자이크

블러를 클릭하게 되면 위에 화면처럼 2가지의 방식이 나오게 되는데 얼굴 흐리게 처리는 자동으로 얼굴을 추적해서 모자이크를 처리하는 것이며 맞춤 흐리게 처리는 직접 모자이크 위치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얼굴만 모자이크를 처리할 것이라면 얼굴 흐리게 처리를 사용하면 되고 얼굴 이외의 다른 부분까지 모자이크를 하고 싶다면 맞춤 흐리게 처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주제가 얼굴 모자이크 처리이기 때문에 얼굴 흐리게 처리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얼굴 모자이크

얼굴 흐리게 처리를 선택하게 되면 동영상에 있는 얼굴 인식 과정이 진행됩니다. 동영상 길이에 따라서 인식 과정의 시간이 늘어납니다.

얼굴 모자이크

얼굴 인식 과정이 끝나게 되면 동영상에 있는 얼굴들을 볼 수 있는데 여러 명이라면 모자이크를 원하는 얼굴만 선택하신 후에 하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3. 오류 해결 및 저장

얼굴 모자이크

적용을 누르게 되면 모자이크가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상단에 보게 되면 ” 흐리게 처리할 영역에 경계 외부의 확인점이 있습니다. “ 라는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오류 메세지가 나오게 되면 저장도 되지 않기 때문에 해결을 해야 하는데 타임 라인(파란색 바)에서 끝 부분을 보게 되면 회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회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에서 타임라인(파란색 바)를 땡겨서 채워주시게 되면 오류 메세지가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됩니다. 

얼굴 모자이크

얼굴 모자이크가 제대로 적용되었다면 저장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수정 작업이 진행이 되고 완료가 되면 모자이크가 되어 있는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유튜브 썸네일 제거해서 보는 방법

▶ 기본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용량 줄이는 방법

▶ 유튜브 동영상 회전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