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주 들불축제 확정 3월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2023 제주 들불축제 개최 확정

2023 제주 들불축제

제주에서 가장 큰 축제에 속하는 들불축제가 3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23 제주 들불축제 개최가 확정됐기 때문입니다.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내년에도 3월에 열릴 예정입니다.

2023 제주 들불축제 일정을 보면 3월 9일(목)부터 3월 12일(일)까지 4일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축소돼 열렸던 2023 제주 들불축제가 4년 만에 정상적으로 열리게 되는 셈입니다. 2019년 이후 4년 만에 정상 개최됨에 따라 적지 않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프로그램 일정은 나오지 않았으나 이전처럼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채워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특히 이전과 마찬가지로 산을 태우는 들불은 3월 11일(토)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3월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2023 제주 들불축제

제주 들불축제는 제주도의 목축문화인 들불놓기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제주도의 대표축제로, 매년 3월 새별오름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들불놓기란 매년 봄이 오기 전, 소와 말이 풀을 뜯어먹는 목초지에 불을 지펴 해묵은 풀과 해충, 진드기 등을 없애는 제주의 목축문화입니다. 특히 불을 지피고 나면 이후 목초지가 말끔하게 정리됨에 따라 건강한 풀들이 자라납니다.

이 축제가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인 이유는 바로 오름 하나가 불에 타는 모습이 그야말로 장관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장관을 볼 수 있는 일은 상당히 드문 편이죠.

제주도 여행자들을 사로 잡는 것은 또 있습니다. 들불 지피기 이후 진행되는 불꽃놀이는 2023 제주 들불축제의 또 다른 백미입니다.

불꽃놀이가 장관인 이유는 물량 탓입니다. 필자가 경험했던 불꽃놀이 가운데 가장 많은 물량을 쏟아 부은 불꽃놀이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하늘을 뒤덮는 수준에 불꽃은 밤하늘을 하얗게 만들 정도로 압권이었습니다.

제주 축제는 역시 먹거리

2023 제주 들불축제

들불놓기와 불꽃놀이 이외에도 오름 전체를 대형 스크린 삼아 조명을 비추는 미디어 파사드쇼, 각종 먹거리(푸드트럭)와 각종 프로그램이 가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봄날 제주도 여행객들을 사로 잡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축제가 열리면 수 백여 대의 푸드트럭이 행사장으로 집결하게 되는데 핫도그에서부터 옥수수, 어묵, 고기, 파전, 각종 식사류 등 먹거리도 가득해 축제를 한 층 더 풍성하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축제 기간 저녁 시간대 방문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해가 떨어진 이후에는 교통이 더욱 혼잡하기 때문에 저녁이 아닌 낮에 방문하는 등 일찍 행사장을 찾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입장료는 당연히 무료입니다. 축제 기간 및 위치, 주소 등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 제주 들불축제 일정 
-기간: 3월 9일(목)~12일(일)
-위치: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  지도 보기
-입장료: 무료

▶2023년 제주도 벚꽃 개화 시기 및 벚꽃 명소 베스트3

▶제주공항 근처 여행지 용연구름다리

▶작지만 매혹적인 제주 소정방폭포

▶외돌개가 제주 일몰 명소인 이유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