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주도 벚꽃 개화 시기 및 벚꽃 명소 베스트3

2023년 제주도 벚꽃 개화 시기

새싹이 움트는 계절이 도래했습니다. 기온도 최근 들어 10도 이상을 웃돌면서 봄이 서서히 찾아오고 있는데 오늘은 2023년 제주도 벚꽃 개화 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벚꽃 개화 시기는 대체로 3월 말에서 4월 초 절정을 이룹니다. 올해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벚꽃은 보통 따뜻한 남쪽을 시작으로 서서히 북쪽으로 올라가 피기 시작하죠.

제주는 서귀포를 시작으로 벚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서귀포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20일입니다. 제주시의 경우 하루 이틀 차이가 날뿐 비슷한 시기에 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제주를 제외한 타 지역의 벚꽃 개화 시기는 언제일까요? 앞서 전해 드렸듯이 제주는 3월 20일 벚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이후 광주, 전주는 3월 22일, 부산, 창원, 여수는 3월 24일, 포항은 3월 25일, 대구 3월 26일, 대전, 청주 3월 27일, 목포 및 서울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28일입니다.

이후 강릉의 경우 3월 31일, 인천 4월 3일, 서산 4월 4일, 마지막으로 춘천은 4월 5일 벚꽃이 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지역별 벚꽃 개화 시기는 아래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제주도 벚꽃 개화 시기
벚꽃이 만개한 제주도.

-제주 3월 20일
-광주, 전주 3월 22일
-서울 3월 28일
-부산, 창원, 여수 3월 24일
-포항 3월 25일
-대구 3월 26일
-대전, 청주 3월 27일
-목포 3월 28일
-강릉 3월 31일
-인천 4월 3일
-서산 4월 4일
-춘천 4월 5일

제주도 벚꽃 명소 베스트3

1.전농노 벚꽃거리(제주시 삼도1동)

제주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제주도 벚꽃 명소는 제주시 삼도1동에 위치한 전농노 벚꽃거리입니다. 이곳은 과거 제주도 벚꽃 축제 개최지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전농노 벚꽃거리는 제주도 벚꽃 명소 베스트3 가운데 유일하게 제주시내에 위치해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차량이 아닌 도보로 여행 계획을 세우신 분들은 전농노 벚꽃거리를 추천해 드립니다.

제주도 벚꽃 개화 시기
제주시 전농로 벚꽃거리.

2.제주대학교 입구(주소: 제주대학교)

이어 소개해 드릴 곳은 제주대학교 입구입니다. 제주대학교 입구에서 제주대 사거리로 이어지는 도로에 벚꽃으로 채워져 경치면에서는 가장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중산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다소 쌀쌀할 수는 있습니다. 버스 이용시 제주대학교로 향하는 버스를 탑승해 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장전(제주시 애월읍 장전리)

끝으로 소개해 드릴 제주도 벚꽃 명소는 제주시 애월읍 장전리에 위치한 곳입니다. 전농노와 제주대와 달리 뒤늦게 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시골의 정취와 더불어 만개한 벚꽃을 감상하려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다만 버스로 이동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때문에 렌터카 또는 차량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벚꽃 개화 시기 및 벚꽃 명소를 전해 드렸습니다.

▶제주 호텔 한달살기 가격 보니 1주일에 36만 원

▶제주공항 근처 여행지 용연구름다리

▶작지만 매혹적인 제주 소정방폭포

▶외돌개가 제주 일몰 명소인 이유

▶2023년 정월대보름 행사 창경궁 야간 개장 추천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