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섬네일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와 프로그램

유튜브 섬네일은 영상 시청을 유도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제작자는 많은 신경을 쓰게 되는데 섬네일을 실수로 지웠거나 시청하다가 마음에 드신다면 다운로드하고 싶을 것입니다.

특히 영상에 없는 내용을 섬네일로 쓰시는 제작자들이 있기 때문에 썸네일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보이는 것을 캡처할 경우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사이트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원본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활용한 방법은 유튜브 주소를 변경하면 바로 사이트에 접속되기 때문에 동영상 주소를 입력하는 기존의 사이트 방법보다 편합니다. 그리고 확장 프로그램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현재 브라우저에서 보이는 모든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러면 사이트와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유튜브 섬네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유튜브 섬네일 사이트

유튜브 섬네일

사이트를 활용한 유튜브 섬네일 다운로드 방법은 간단한데 주소 표시줄에 있는 동영상의 주소에서 www.youtube 사이에 ddd를 추가만 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www.dddyoutube 이런 식으로 넣게 되면 섬네일 다운로드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유튜브 섬네일

ddd를 동영상 주소에 추가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720p, 480p, 360p, 1920p 섬네일을 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해상도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한 후에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게 되면 섬네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보안이 강화되어 있을 경우 다운로드할 때 경고가 나오게 되는데 화살표를 눌러서 계속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운로드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이미지 확장 프로그램

유튜브 섬네일

사이트를 활용한 방법도 괜찮지만 많은 섬네일을 다운로드해야 할 경우에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현재 보이는 모든 이미지를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실 것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이미지 확장 프로그램은 Image Downloader라는 것으로 사용자도 많고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섬네일

Image Downloader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고정하신 후에 섬네일 다운로드할 채널로 가신 후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현재 브라우저에 보이는 모든 이미지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다운로드할 섬네일을 찾으신 후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원본 이미지 파일로 섬네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확장 프로그램은 모든 이미지를 목록에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이미지가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복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동영상의 섬네일을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고 원본 파일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기 때문에 사이트를 이용하기보다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고 빠르실 것입니다.

유튜브 섬네일을 받을 때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복잡하고 원본 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위의 2가지 방법으로 사이즈가 큰 원본 이미지 파일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움짤 쉽게 만들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 유튜브 구독 버튼 위젯에 적용하는 방법

▶ 유튜브 동영상 얼굴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