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프로그램 위에 고정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다른 프로그램으로 넘어가게 되면 기존 창은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그래서 계속 보고 싶어도 내려가기 때문에 다시 창을 열어야 하는데 위에 고정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내려가지 않고 계속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료가 아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설치를 하는 것이 아닌 실행을 통해서 하기 때문에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고 싶을 때만 실행을 해서 사용할 수 있는 편한 프로그램입니다.

소개하는 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사용 방법이 어렵거나 설치를 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동작을 해서 시스템 자원을 낭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소개하려는 TopMost라는 것으로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편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프로그램 설치

위에 고정

TopMost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설명이 길기 때문에 어디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하는지 알기가 어려운데 스크롤을 내려서 제일 하단을 보게 되면 위에 표시한 Download 버튼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1~3초에 내 컴퓨터로 저장이 되실 것입니다. 만약에 저장이 되지 않을 경우 설치 페이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고정

압축 파일로 받게 되는데 압축을 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3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64비트 시스템일 경우에는 TopMost_x64 파일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2. 위에 고정 방법

위에 고정

TopMost_x64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프로그램이 나오지 않는데 윈도우 시계 옆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백그라운드에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고정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Window List가 보이게 되는데 마우스 포인트를 올리게 되면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위에 고정을 할 프로그램을 클릭하게 되면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환을 하더라도 고정으로 위에 나오기 때문에 계속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프로그램만 고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여러개를 할 수 있으며 취소를 할 때는 다시 클릭하시면 고정이 해제됩니다.

▶ 사이트 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확장 프로그램

▶ 유튜브 움짤 쉽게 만들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 이미지 변환을 쉽게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