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BMW 등 리콜… 자동차 리콜 확인 방법

BMW, 포르쉐 등 6개사 48개 차종 리콜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

국토교통부는 BMW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 포르쉐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한국토요타자동차㈜에서 수입·판매한 총 48개 차종( 2만6449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리콜 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리콜 차종은 BMW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BMW 528i 등 29개 차종을 포함해 BMW 530i 등 9개 차종,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수입·판매한 마스터, 포르쉐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타이칸 등입니다.

타이칸의 경우 계기판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제동장치 고장 자동표시 식별부호가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타이칸은 8월 26부터 포르쉐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 리콜 차종은 스텔란티스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푸조 e-2008 일렉트릭, 푸조 508 1.5 블루HDi,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에서 수입·판매한 네비게이터, 한국토요타자동차㈜에서 수입·판매한 RAV4 하이브리드 AWD 등입니다.

이번 리콜 조치와 관련해 국토교통부는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리콜 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 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내 차도 리콜 대상? 자동차 리콜 확인 방법

자동차리콜센터
자동차리콜센터를 통해 소유 차량의 리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리콜 확인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알고 싶다면 자동차리콜센터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자동차 결함 정보의 수집·분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자동차 리콜 확인 방법은 비교적 쉬운 편으로, 우선 자동차리콜센터에서 자동차 등록번호(차량 번호) 또는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소유 자동차의 리콜 대상 및 조치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소유 차량이 리콜 대상이 아니라면 ‘검색된 자료가 없습니다’라고 명시됩니다.

참고로 무상점검수리현황 서비스는 제작사의 요청에 의해 자동차리콜센터가 차량소유주에게 통지한 내역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하며, 2021년 1월 1일 이후 개시된 건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리콜 확인 방법을 간략히 설명드렸으니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리콜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사고 잦은 교차로에 우회전 신호등 설치

▶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일부 무상 수리

▶ 부정수급 업체 신고자 7천만원 받아

▶ 휴게시설 미설치 시 과태료 1500만원

▶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조건은?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