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한국장학재단) “서두르세요”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이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이란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가운데 성적 기준을 충족한 학생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을 뜻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은 2023학년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신청 기간 및 대상,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사진 출처: 교육부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및 신청 기간

우선 신청 기간은 2023년 2월 2일(목)부터 3월 15일(수) 오후 6시까지입니다. 신청 대상은 신입생(고3 및 재수생 등 입학 예정자),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 등입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한국장학재단 누리집(http://www.kosaf.go.kr) 또는 한국장학재단 앱으로 접속합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반드시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기타 간편인증(카카오톡, 삼성패스, 네이버, 토스 등) 등 1가지가 필요합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신청 시: 장학금 신청 ▶ 서류제출현황
-한국장학재단 앱을 통한 신청시: 장학금 ▶ 서류제출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사진 출처: 교육부

교육부 “2차 마감 후 신청할 수 없어”

교육부는 “2차 신청 마감 이후에는 더 이상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할 수 없다”며 서둘러 신청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교육부는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다음달 22일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 및 필요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며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는 전자서명수단(인증서)을 활용해 재단 누리집 또는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모바일 앱)에서 할 수 있다. 기존 동의자는 생략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서류 제출이 필요한 신청자에게는 신청 2~3일 후 문자메시지로 안내되며, 서류 목록은 재단 누리집-서류제출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2023학년도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및 기간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신청기간: 2023년 2월 2일(목)~3월 15일(수) 오후 6시까지
-신청대상: 신입생(고3 및 재수생 등 입학 예정자),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 등
-신청문의: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1599-2000)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1월 30일부터

▶뺑소니 보상 최대 1억 5천, 정부지원금 받는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얼마? 2023년부터 5.1% 인상

▶부동산 및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부모급여 신청 방법 2024년부터 매월 100만 원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